공지사항

대구도슨트교육 6기 상반기반 회원모집

본문


장소 
: 대백문화센터(대백프라자 12F) E강의실

기간 : 2024년 4월 9() ~ 6월 25(매주 화요일 PM 6:30 ~ 8:30.

비용 : 50만원 (대구은행 505-10-247871-2 대구도슨트협회)

모집인원 선착순 30

문의처: 010 4553 8873

 

매년 도슨트를 배출해 온 대구도슨트협회는  6 상반기 신입회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.

도슨트(Docent)는 박물관이나 미술관갤러리 및 각종 아트페어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작품을 설명하는 안내인을 말하며, 도슨트가 되기 위해서는 문화재나 미술에 대한 애정과 일정한 수준의 전문 지식이 있어야 하며고, 소정의 교육과정을 마쳐야 합니다.

이미 몇 년 전부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 '도슨트'라는 전문가를 양성해 온 대구도슨트협회에서는 대중에게 더욱 쉬운 미술의 이해와 접근을 도와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고대중을 위한 문화 콘텐츠 발전과 함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도록 힘쓰고 있습니다.

몇 년 전만 해도 생소한 단어였던 '도슨트'에 요즘은 많은 사람이 관심이 있으며, 대구도슨트협회에서 배출한 도슨트회원들은 많은 곳에서 의뢰가 들어와 아트페어 행사장이나 강연장에서 활동하고 있다.

도슨트교육은 상반기반(12), 하반기반(12), 현장실습(10시간)을 모두 이수한 후 정회원 가입 시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자격증 발급을 해정규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게 한다선사시대 미술과 현대미술에 이르기까지 동서미술사를 바탕으로인문학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 문화와 예술에 관심 있는 분들의 도전을 기다립니다..^^

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신청서와 계약조건을 다운받으셔서 작성후 메일(dbdocent@naver.com)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

첨부파일

상담문의 카톡상담 상단으로